통신을 하는 방식의 구분
유니캐스트
네트워크상에서 가장많이 사용되는 트래픽이다.
통신을 위해 맥어드레스가 필요한데 출발지주소(맥 어드레스) 목적지주소를 정확히 써넣는다.
그 네트워크상에 있는 모든 PC에 대입해보고 자신(목적지주소)과 일치할때에 그 통신을 받게되고 CPU에 올려보낸다. 만약 아니라고 생각되면 프레임을 버린다.
프레임을 버리기때문에 유니캐스트는 브로드캐스트와 다르게 다른 PC의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는다.(프레임을 버리기때문)
브로드 캐스트
앞서(Mac address편) 말했듯이 브로드캐스트 방식은 네트워크상의 전체 PC에게 메세지를 보낸다. 이러한 특징때문에 브로드캐스트는 1:1방식보다
1:다수 의 방식의 효율적인 통신방식이라 보면된다. 1:1로 통신을 전달할때에 이방식을 사용하면 매우 비효율적이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다 전달받게된다. 브로드캐스트는 이러한 패킷(메세지)를 전달받게되면 자기와 목적지주소가 맞는지 확인하지 않고 다 CPU에
올려버리기때문에 CPU저하가 발생하게된다 (할일을 못하고 패킷을 처리하거나 .. 등등)
과도한 브로드캐스트는 네트워크상의 성능뿐만아니라 네트워크상에 연결되있는 PC나 Server에 성능저하를 일으킬 수 있다.
브로드캐스트는 앞서말한 ARP에서 사용한다. 예를들면 놀이동산같은곳에서 잃어버린 아이를 찾는 방송과 같은 단락? 이라고 보면된다.
전체방송을하고 > 그 조건에맞는사람만 답을한다 이런방식 인 것이다.
멀티캐스트
스위치나 라우터가 이 멀티캐스트 방식의 전송방법을 지원을 한다면 매우 효율적인 방식이다.
브로드캐스트는 그 네트워크상의 모든피씨나 서버에 다 전송을 하지만 멀티캐스트는 어떠한 특정그룹을 묶어 전송시킬 수 있다.
가령 200명의 이용자중 150명중 이용자에게 패킷을 전송한다면 유니캐스트는 한명한명 150번의 유니캐스트를 보내야하고, 브로드캐스트는 200에게 다 전송하기때문에 50명의 불 필요한 이용자에게 전송해야하기때문에 비효율적이며 PC의 성능까지 저하된다.
하지만 멀티캐스트는 필요한 사용자를 솎아 보내는게 가능하기때문에 매우 효율적이다 (대신, 라우터나 스위치가 이 멀티캐스트를 지원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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